Hyunmin N the City

[카드뉴스] 자영업협업화 지원사업 + 청년들의 열정 = 열정 클러스터 본문

서울신용보증재단 블로그 기자단

[카드뉴스] 자영업협업화 지원사업 + 청년들의 열정 = 열정 클러스터

Hyunmin 2016.12.21 10:12

 

자영업협업화 + 청년의 열정 = 열정 클러스터

 

 

청년들의 열정으로 만든섬, '열정도'를 아시나요?

 

 

사실 이곳도 재개발이 진행되면서 생긴 고층 건물들 사이로 방치된 과거 인쇄소 골목이었습니다.

 

 

하지만, 열정으로 똘똘 뭉친 청년장사꾼들의 등장은 반년만에 식당, 옷집, 야시장이 열리는 왁자지껄한 작은섬, 열정도를 탄생시켰습니다.

 

 

열정을 가진 청년들의 도전은 비단 어제오늘의 일은 아닙니다.

지역의 명소로 자리잡으며, 지역경제활성화에 이바지하고 기존 주민과 문화를 보존하는 '보완적 재생'을 실천 중에 있습니다.

 

 

여기서 저는 자영업협업화 지원사업이 청년들의 열정과 만나면 어떨지 곰곰이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열정과 열정을 이어주고, 그들을 응원하는 키다리아저씨를 말이죠!

 

 

청년들의 생각도 창업의사를 가지고 있으며, 실제 창업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희망업종으로 요식업이 높은 것으로 보아 생활믹찰서비스 업종에 관심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청년들의 열정이 실제 창업으로 이어지지 못하는 이유가 현실적인 벽에 부딪히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착안해 냈습니다.

기존 존재하는 선도대학의 창업 인프라와 협약을 통해 오디션을 개최하고,

사업성이 인정되는 청년창업가를 모집하여 제2의 '열정도'를 만드는 것을 말이죠.

 

 

저는 자영업협업화 지원사업이 청년들의 열정을 한 곳으로 모아 협업을 통해 상생을 배우고,

청년특화구역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 생각되기에 서울신용보증재단 기자단 마지막 활동으로 정책제안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